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건강

혈액 순환의 중요성!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5가지

by 나래올라 2022. 2. 28.
반응형

혈액 순환의 중요성!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5가지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나래올라입니다.

오늘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평소에도 다리가 자주 저리거나 쥐가 나는 분들 계신가요?

 

알. 고. 살. 자!

 

 

쥐가난 다리는 의미는 안 쓰던 근육을 갑자기 쓰면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며

팔다리가 갑자기 경직되거나 근육경련을 의미합니다.

 

어떤 전문가들은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에 하지정맥류나 여러 가지 질병을 꼽고 있기 때문에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고

해당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응급 처치하는 방법으로는

1. 종아리나 발에 쥐가 난경 우 발가락을 발등 쪽으로 당겨줍니다.

2. 의자에 앉아 무릎을 편 후 다리를 들었다가 내렸다가 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3. 손으로 쥐가 난 부분을 천천히 펴주면서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1. 칼슘이나 마그네슘 부족

식습관의 불균형도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칼슘이 부족한 경우 견과류나 멸치 등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에는 눈 떨림이 발생합니다. 

또한 눈 떨림 외에도 다리나 신체가 저리거나 쥐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보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 부족

우리 몸은 대략 70% 이상이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다리의 근육의 양은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많은 편이고 근육 크기도 크기 때문에

수분 부족에 더욱 민감한 반응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수분 부족도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

산소와 혈액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라면 

신체가 근육 수축이나 경련, 저림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을 때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4. 꽉 끼는 레깅스나 스키니진

다리에 꽉 끼는 레깅스나 스키니진을 매일 입는 분들은 옷 입는 습관이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에

이럴 경우 복장에 변화를 주어 쥐가 나는 다리를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5. 하지정맥류

주로 하루 종일 서서 일하시는 분들, 자주 서계시는 분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하지정맥류는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이 신경을 압박하면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다리에 정맥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외에도 갑작스러운 과도한 운동, 노화, 신경 문제, 디스크 등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자주 다리에 쥐가 나는 분들은 자신의 상태를 잘 파악하고 전문과 와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알고 행하는,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1.18 - [일상생활/건강] - 관절 관리를 위한 한걸음! 골다공증에 좋은 4가지 음식

 

관절 관리를 위한 한걸음! 골다공증에 좋은 4가지 음식

관절 관리를 위한 한걸음! 골다공증에 좋은 4가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골다공증은 노화가 원인이 될 수도 있지만, 요즘 같은 현대사회에는

naraeo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