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생활 정보

2022년 임인년의 뜻 -검은 호랑이, 새해 인사말, 인사 카드

by 나래올라 2022. 1. 1.
반응형

2022년 임인년의 뜻 -검은 호랑이, 새해 인사말, 인사 카드 

 

여러분! 2022년이 밝았습니다!

해가 바뀌고 TV, 새해 인사 카드들로 호랑이가 그려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임인년의 뜻과 새해 인사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 임인년?

 

2022년은 임인년(壬寅年)으로 "임인"은 육십갑자 중에 39번째에 해당됩니다.

임은 검다는 뜻, 인은 호랑이를 가리키는 말로 합쳐서 ‘검은 호랑이’라는 뜻이 됩니다.

2022년에 태어난 아이들은 검은 호랑이 띠라고 불리게 되겠네요.

 

우리나라 전설이나 민화 등을 본다면 검은 호랑이가 마귀를 물리치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옛날 사람들은 믿어왔습니다.

또한 예로부터 호랑이는 리더십이 강하고 강한 도전 정신, 집요한 성질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동물입니다.

 

 

음양오행의 원리에 따라 생각해본다면

양과 음의 기운으로 나뉠 수 있는데, 경자년은 양음, 신축년은 음음이었다가 임인년에 양양으로 바뀝니다. 

우직하지만 참아야 하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좀 더 활기찬 해가 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22년은 모두에게 좀 더 활기 있고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임인년 새해 인사말

 

날씨도 추워지고 경제도 어렵지만 마음의 따스함을 잃지 않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은 그 사람이 마음먹은 만큼 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힘든 일이 있더라도 용기 잃지 마시고 웃음 잃지 마시길, 살다 보면 언젠가는 좋은 날이 있으리라 믿습니다. 바로 그날이 오늘입니다.

 

 

넘어졌다 일어서면 더 강해지는 법입니다. 절망과 분노와 좌절에 주저앉지 말고 살아있다는 행복함에 웃음 가득한 2022년 새해맞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2021년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 보내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한 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처럼 새로운 해에도 하시는 일 모두 좋은 성과 거두시는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는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봄을 기다리는 씨앗처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해를 맞이해봅니다. 2021년 새해 시작을 위해 필요한 것이 용기입니다.

 

 

나이 한 살 먹는 건 싫지만 한 살 더 먹는 본인을 더욱 많이 사랑하는 임인년이 될 수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호랑이 기운이 샘솟는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열매가 맺는지 낙과가 되는지 해보지 않으면 결실을 맺을 수 없습니다.

2021년 새로운 용기로 풍성한 결실을 맺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만사형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